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행정서비스 헌장

경상남도교육청 진주학생수영장 행정서비스 헌장

대민업무서비스헌장

경상남도교육청 진주학생수영장 전 직원은 고객의 입장에서 신속·정확·친절하게 편의를 제공하며,
고객에게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
  • 우리는 고객 누구나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• 우리는 항상 밝은 미소와 상냥한 말씨, 단정한 용모와 명쾌한 답변으로 고객과 마주하겠습니다.
  • 수영장을 이용하는 학생 및 시민들이 아무런 불편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점검 및 관리에 철저를 기하겠습니다.
  • 우리의 민원처리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셨거나 개선이 필요한 경우 이를 즉시 시정하고 개선하겠습니다.

서비스 이행표준

고객을 맞이하는 자세
1.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
  • 안내데스크의 안내 담당자를 통하여 민원내용을 접수하고 즉시 담당부서와 연결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사무실을 방문하시는 경우 안내 담당자의 안내를 받으실 수 있으며, 고객이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자리마다 공무원의 명패를 두어 담당자 이름을 즉시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다른 업무를 처리하는 중에도 고객이 찾아오시면 먼저 고객의 말씀을 듣게 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이 상담을 위하여 5분 이상 기다리는 일이 없도록 하겠으며, 방문민원은 타 업무에 우선하여 처리하겠습니다.
  • 거동이 불편하신 민원인의 경우 전화를 미리 주시면 약속한 시간에 입구에서부터 안내해 드리고 필요한 행정절차를 최대한 간소화하여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2. 전화를 하시는 경우
  • 전화는 신속하게 받으며, “안녕하십니까, 진주학생수영장 0000담당 000입니다”라고 먼저 인사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의 소리로부터 충분히 경청하고 문의사항에 대해서는 밝고 명랑한 목소리로 친절하고 명확하게 안내드리겠습니다.
  • 통화 희망자 또는 해당민원 담당 공무원이 부재중(통화중)인 경우 전화거신 분의 소속, 이름, 용건, 회신여부, 연락처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빠른 시간 내에 전화를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대화가 끝난 후에는 “감사합니다” 등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것을 확인한 다음 전화를 끊겠습니다.
고객의 편의환경 조성
  • 수영장을 처음 이용하는 고객, 수영장을 이용하고자 문의하는 고객의 경우 안내데스크에서 수영장 이용에 관련한 사항을 친절하게 안내하겠습니다.
  • 우리는 수영장을 이용하는 이용객의 불편함이 없도록 수온, 실내 온.습도, 조명을 항상 점검하겠습니다.
  • 수영장 시설물은 매일 1회 이상 점검하고, 수영장 이용 중 신고된 훼손, 파손된 시설물에 대하여 즉시 점검하고 보수 및 교체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수영장 이용 중 훼손.파손된 시설물에 피해를 입으신 이용객은 수영장 내 수상안전요원으로부터 응급처치 및 후속조치를 받으실 수 있으며, 피해보상 요구에 적극 응하겠습니다.
  • 몸이 불편하신 분도 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입구에 휠체어, 샤워실에 보조의자, 수영장 내부에 수중휠체어를 구비하여 요청 시 즉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고객 중심의 행정서비스 제공
  • 접수된 민원은 처리기한을 기다리지 않고 우선적으로 검토하여 처리하겠습니다.
  • 동일 민원으로 고객이 2회 이상 전화를 하거나 방문하지 않도록 최대한 상세하고 신속하게 민원을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휴장 등 운영시간 변경에 대한 사항을 전광판, 홈페이지, 직접게시 등 다양한 수단을 통해 이용객에게 홍보하여 수영장 이용에 불편을 겪지 않도록 하겠습니다.
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조치
  • 공무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우리 수영장을 방문한 경우, 민원 접수 후 중간통보/처리기한 내 처리결과 통보가 없는 경우, 업무처리가 잘못된 경우 정중히 사과하고 시정 조치하겠습니다.
  • 고객께서 방문 또는 전화를 하거나 받으셨을 때 공무원이 불친절하게 응대할 경우 연락을 주시면 상황을 파악한 후 해당 공무원에게 불찰이 있을 시 즉시 고객에게 사과할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.
  • 고객 응대 태도가 지속적으로 불량한 공무원에게 강력히 주의를 주고 재차 같은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교육하겠습니다.
고객 참여와 의견 제시
  • 우리 수영장에서는 이용자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불만족 및 불친절 사항을 시고, 건의할 수 있도록 소통의 창구를 열어두고 있습니다.
  • 수영장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개선이 필요하거나 제시한 약속들이 이행되지 않는 경우 아래 경로로 의견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상담 및 의견제시 창구
    • 방문 및 서류
      주소: 경상남도 진주시 도동천로 2(상평동 271-2), 진주학생수영장 행정실 (우) 52807
    • 전화 및 FAX
      전화: 055)753-0974 안내실(1) 행정실(2) 기계 및 욕조수관리(3) 공업 및 전기(4)시설관리(5) 수상안전요원실(6)팩스: 055)758-9130
    • 인터넷: https://jssp.gne.go.kr / 알림·참여 / 묻고답하기 / 수영장에 바란다
  • 처리결과는 일정기간마다 취합하여 시정조치하겠으며 필요한 경우 회신하겠습니다.
  • 특별한 사유로 인해 시정조치가 어려운 경우에는 그 사유를 상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.
고객 협조사항
  • 진주학생수영장의 전 직원은 수영장을 이용하는 학교, 학생, 주민들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수영장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.
  • 진주학생수영장의 개선과 발전을 위하여 언제든지 좋은 의견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방문상담을 원하실 경우 미리 날짜와 시간, 간략한 용건을 알려주시면 보다 원활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.
  • 민원을 신청하실 때에는 신청인의 성명, 주소, 전화번호, 신청취지 등을 꼭 기재하여 주시면 업무 담당자가 민원의 진행사항 및 처리결과를 회신해드릴 수 있습니다.
  • 수영장의 모든 시설물은 국가의 재산입니다. 수영장을 이용하실 때 시설물을 훼손하거나 분실하시는 경우 이용객 본인에게 책임의 소지가 있습니다.
  • 수영장 내에서 휴대폰 등 촬영기기의 사용은 타 이용객의 불편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우리 수영장 직원의 친절함이나 칭찬하고 싶은 사례가 있을 경우 홈페이지 게시판 등을 통해 알려주시면 널리 알리고 칭찬하여 다른 공무원들의 본보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우리 수영장에서는 고객을 대함에 있어 항상 만족하실 수 있도록 소홀함 없이 최선을 다하여 도와드릴 것을 약속합니다.